GSshop의 특징 홈쇼핑회사

GSshop은 대한민국의 홈쇼핑회사이다

CJ오쇼핑과 한국 홈쇼핑 업계를 이끌고 있다

디앤샵은 완전히 합병했다.

입력시간 : 2019-01-12 17:17:12 , 최종수정 : 2019-01-12 17:17:12, 남궁문 기자

출처 : ​포장부업 http://www.pojangbuup.com

GSshop의 특징

 

GSshop은 대한민국의 홈쇼핑회사이다. CJ오쇼핑과 한국 홈쇼핑 업계를 이끌고 있다.

 

2013년 기준으로 매출액, 취급고, 영업이익 모두 CJ오쇼핑에 뒤졌다. 그리고 2014년 들어 상황이 안 좋아기지 시작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610번지 GS강서타워에 위치해 있으며, Daum이 디앤샵을 물적분할 한 것을 인수해서 디앤샵도 자회사로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 겸 온라인 쇼핑몰이 있는데 복잡한 쿠폰 시스템과 회원 등급 시스템, 출석 시스템 등이 있어서 중독성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위 서비스로 디토가 있다. 디앤샵은 완전히 합병했다.

 

원래는 LG홈쇼핑이었고 채널번호는 45번이었다. 하지만 LG그룹의 분열당시 허씨들이 GS그룹을 형성하면서 GS리테일, GS칼텍스, GS건설등과 함께 분리되었다. 그래서 이름도 GS홈쇼핑으로 바뀌었고. 그리고 LG홈쇼핑 시절에는 주소를 .co.kr을 써야 했지만(다른 업체에서 선점해서 .com을 쓸 수 없었다) 현 이름으로 옮기면서 .com을 주소로 쓸 수 있게 되었다.

 

여기도 CJ오쇼핑과 마찬가지로 자체적으로 오픈마켓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얼마 못가서 사업을 접었던 과거가 있다.

 

2006년 업계 최초로 셋탑박스를 통한 양방향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은 TV속 마트 연동형 애플리케이션은 "'GS T Shop"'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이다. 다만 TV속 마트는 STB용 애플리케이션 실패한 과거 사례가 되었다

 

201411, 지상파DMB 채널을 개국했다. 이후 8월부터 지역MBC DMB에 채널을 임대받아 전국으로 확대하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