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에 대하여

NS홈쇼핑은 하림 계열의 홈쇼핑 회사이다

농수산물을 메인으로 취급하는 홈쇼핑사이며

이 때문에 타사 대비 식품 편성 비중이 높다

입력시간 : 2019-01-23 23:01:12 , 최종수정 : 2019-01-23 23:01:12, 남궁문 기자

​출처 : 타이핑알바 http://www.taipingalba.com

NS홈쇼핑에 대하여

 

NS홈쇼핑은 하림 계열의 홈쇼핑 회사이다. 이전 이름은 한국농수산방송, 농수산홈쇼핑. 채널번호는 14(btv), 12(KT), 13(U+tv).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28번길 15(삼평동, 엔에스쇼핑동)에 위치해 있다. 연간 취급액이 1조가 넘고 기업 분류로도 중견기업으로 분류된다. 20153월에 상장하였다.

 

그 이름(구 농수산홈쇼핑)에서 알 수 있듯이, 농수산물을 메인으로 취급하는 홈쇼핑사이며, 이 때문에 타사 대비 식품 편성 비중이 높다. 농수축임산물 관련상품 60% 이상 방송편성 비율 기준을 지키기 위해 일반 농수산 식품 뿐만 아니라 건강 식품 등을 취급해서 방어하고 있는 듯. 식품은 마진이 좋은 상품군이 아니라 식품만 취급해서는 이익을 많이 내기 어렵기 때문인데, 상대적으로 재구매율이 높고 반품률이 낮다는 장점도 있다.

 

볼륨 면에서 업계 6위이다. 이는 취급고 매출 측면에서 그러하고 영업이익율로 따지면 업계 1위라 좋게 보면 내실 있는 장사, 부정적으로 보면 방어 일변도의 장사를 하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재무재표를 보면 자산 안정성 등은 뛰어나다는 평이다. 주식 시장에서도 홈쇼핑 중 2번째로 주당가격이 높다.(20171월 기준) 증권사 분석에서 '양호'라는 평가가 빈번히 붙는다. 식품 상품 군에서는 업계 1위라고 해도 될 만한 볼륨과 다양한 상품을 자랑하지만 다른 상품군은 타사 대비 여러 가지 측면에서 밀린다. 점차적으로 비식품 상품군의 비중을 늘려나가야 한다는 것이 중론이다.

 

NS홈쇼핑(TV홈쇼핑)채널 외에 NS샵플러스(T커머스), NS(온라인,모바일), NS쇼핑북(카탈로그)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 23개 점포의 SSMNS마트를 두고 있었으나 2012년 이마트에 이를 매각하여 기존 보유 채널에 집중하고 있다. 카탈로그사업은 경쟁사에서는 접는 추세이지만 NS쇼핑북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는 업계 1위이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