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 이동귀교수의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출간!!

심리학자 이동귀교수가 전하는 명쾌한 심리저격 해답!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법한 고민에는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가 있을까?

YTN 사이언스 ‘사이언스 투데이’의 ‘생각연구소’ 코너에서 다뤘던 내용 중 30가지 주제를 엄선

입력시간 : 2019-03-22 21:18:19 , 최종수정 : 2019-03-23 09:29:32, 박성준 기자

“일상 속에서 풀리지 않던 나와 너에 대한 궁금증!  명쾌한 사이다 분석으로 생활심리를 해석한다!””


매일 돌아오는 고민의 시간, 오늘 점심 뭐 먹지?”

12시만 되면 어김없이 우리 앞에 떨어지는 최대의 난제가 있다, 바로 ‘점.심.메.뉴.’

사실 고심 끝에 고른 메뉴는 특별할 것 없이 자주 먹던 것인데도,

점심 메뉴를 고르는 일은 왜 이렇게 항상 큰 고민거리인 걸까?


내 안의 본능을 깨운다… 운전대만 잡으면 헐크로 변하는 우리?”

평소에는 남에게 싫은 소리 못 하고, 거절도 못 하는 순한 양 같던 사람이

왜 운전만 하면 마치 다른 사람인 것처럼 거칠어지는 걸까?

우리도 모르는 사이 내 안에 이런 괴물이 자라고 있던 걸까?




출판사 ㈜피와이메이트, 정가 17,000원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법한 고민에는 어떠한 심리적인 이유가 있을까? 이 단순한 물음에 대한 유쾌하고도 날카로운 해답을 담은 도서 <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가 출간되었다.

지난 2017년 4월부터 2년동안 YTN 사이언스 ‘사이언스 투데이’의 ‘생각연구소’ 코너에서 다뤘던 내용 중 30가지 주제를 엄선해 한 권의 책으로 모았다.

이 책은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가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고민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각 상황에 맞는 솔루션들을 담았다. 전문적 지식이 없더라도 익숙한 상황을 통해 심리학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나도 모르게 노래가 귓가에 맴도는 ‘귀벌레현상’을 극복하는 방법이나,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휩쓸리는 ‘팔랑귀’들이 어떤 상황에서 마음이 더 잘 들썩이는지 등 일상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명쾌한 심리학적 설명이 책 속에 녹아 있다. 일을 미루는 심리와 현대인의 과잉 근심, 운전대만 잡으면 성격이 변하는 심리상태, 현대인의 정보 과잉과 자발적 고독, 상사 때문에 걸리는 직장인 ‘상사병’ 등에 대한 이동귀 교수의 심리학적 견해를 따뜻한 시선과 친절한 화법으로 접할 수 있다.

특히,단순한 해석과 조언을 전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고민스러운 우리의 모습을 실질적으로 바꿔 나갈 수 있도록 챕터마다 독자가 직접 작성하며 적용할 수 있는 활동지와 실천 조항들을 함께 마련했다.

 

한편 저자인 이동귀 교수는 서울대 심리학과에서 학사·석사를 거쳐 미국 미주리주립대에서 상담 심리학 분야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퍼듀대 교육학과 교수, 한국상담심리학회 부학회장, 연세대 언어연구교육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YTN 사이언스 <생각연구소>, JTBC <김제동의 톡투유>, EBS <질문 있는 특강쇼, 빅뱅> 등 다수의 방송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쌓았으며,현재 조선일보 <이동귀의 심리학 이야기>, 월간 샘터 <군대고민상담소> 칼럼 등을 집필 중에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성준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