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출판사와 스마트스터디의 관계

삼성출판사는 한국의 출판사이다

1964년 3월에 설립되었다

삼성그룹의 계열사가 아니다

입력시간 : 2019-03-23 09:27:57 , 최종수정 : 2019-03-23 09:27:57, 남궁문 기자

출처 : ​구인구직사이트 http://www.guingugicsite.com


삼성출판사와 스마트스터디의 관계

 

삼성출판사는 한국의 출판사이다. 19643월에 설립되었다. 삼성그룹의 계열사가 아니다. 상호의 한자 표기도 三星이 아니라 三省을 쓰는 三省出版社이다. '삼성'의 한자까지 같은 출판사인 '삼성당'과도 다르다. 어른용 책들도 출판하긴 하지만 주로 출판하는 책은 유아, 어린이용 책들이 대부분이다. 애플비와 비슷하다. 하남 방향 이천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영문으로 Samseong Publishing Co., Ltd.로 표기한다. 그런데 또 회사 홈페이지랑 사옥 간판에는 Samsung이라고 적어놨다.

 

주로 어린이 대상의 서적을 출판하지만 90년대 PC 사용자들에겐 월간 HOW PC로도 유명한 출판사다. 아쉽게도 2000년대 이후 대다수의 PC 잡지들이 그랬듯이 HOW PC도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핑크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대주주다.


핑크퐁 관련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스마트스터디'는 김지용 삼성출판사 대표의 아들 김민석 대표가 이끌고 있다.

 

김민석 대표는 연세대학교 화학공학과에 재학 중이던 학생 시절부터 넥슨에서 게임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주요 업무를 담당했을 만큼 뛰어난 역량의 소유자였다.

 

이러한 김민석 대표를 스카우트한 건 다름 아닌 그의 아버지 김지용 대표다. 김지용 대표의 삼성출판사는 한때 국내 최고의 출판사로 불리며 잘 나갔지만 출판업 전체의 불황으로 수년째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다.

 

김민석 대표는 2008년 삼성출판사 신사업 담당으로 합류해 '젊은 피'를 수혈, 아버지에게 힘을 실어주기 시작했다. 이 후 핑크퐁 컨텐츠를 개발, 다시금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