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리모델링 이자지원

국토부

신용카드로도 신청 가능

리모델링 사업,국민 편의위한 이자지원

입력시간 : 2019-05-23 07:24:43 , 최종수정 : 2019-05-27 09:04:48, 김태봉 기자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없음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20일부터 신용카드로도 신청 가능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성능 향상을 위한 그린리모델링을 원하는 국민들의 편리를 위해 520일부터 신용카드(롯데·신한)로도 이자지원 사업신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기존 은행에서 신용카드사로 보다 확대하여 건축주가 사업비 대출을 위해 은행에 수차례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소액·간편 결재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대폭 확대하였다.

 

* (2014)우리은행, 신한은행 (2015)제주은행 (2016)기업은행 (2017)농협은행, 국민은행 (2019)롯데카드, 신한카드

 

또한 최소 결재금액(300만원 5만원), 상환기간(53) 등을 은행 대출방식과 차별화하여 그린리모델링을 원하는 건축주의 여건에 따라 금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세부 지원조건, 참여 절차 등은 붙임 공고문 참조

 

이자지원 기준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더라도 현행 은행 대출방식과 동일하게 에너지성능 개선 비율(20% 이상) 또는 창호 에너지소비 효율등급(3등급 이상)을 적용하였다.

 

신용카드사는 참여의사를 표명한 시중 카드사 중에서 사용조건,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롯데카드·신한카드 2개사를 우선 시행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향후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하고 신용카드를 통한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 사업의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사의 참여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김태오 녹색건축과장은 앞으로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높일 수 있어 그린리모델링이 보다 활성화될 것이라며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