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많이 먹어야하는 이유

양파의 효능

퀘르세틴 영향-지질분해,항산화

유화프로필알린,황화아릴등 성분

입력시간 : 2019-06-23 22:16:59 , 최종수정 : 2019-06-26 21:24:09, 김태봉 기자


양파를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

 

양파의 효능

퀘르세틴 영향-지질분해

유화프로필알린, 황화아릴등

 


 

혈관

양파는 세계4대 장수식품으로 만병의 치유식품으로 여긴다. 매일 섭취하면 병원과 인연이 생길 수 없다고 한다.

기름진 음식이나 돼지고기를 즐기는 중국 사람들에게서 고혈압,동맥경화,심장병,뇌졸증,당뇨환자가 적은 이유가 이들의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양파가 이유라고 하기도 한다.

 

양파가 건강 유지에 탁월한 이유는 차고 넘친다. 비만 특히 복부 비만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도 한다.


양파는 강력한 항암,항균 효과 뿐만아니라 퀘르세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지질을 분해하여 중성지방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전을 분해해주어 고지혈,고혈압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

. 또한 질병과 노화를 막는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그래서 체내 지방 분해하고 퀘르세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몸속 내장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이미 생성된 체지방을 분해시켜준다.

 

또한 함유된 황화아릴성분은 체내 열을 발생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모를 도와 체중감소를 시키고 노화를 막아준다.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은 인슐린을 분비를 촉진시켜 몸속 혈당을 낮춰져서 당뇨병 환자도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

 

양파가 천연 발효식품인 식초와 만나면 초산과 구연산을 비롯한 각종 60여가지의 유기산과 비타민,미네랄등이 생성되어 더욱 강력한 항산화 식품이 되어 면역력 증강과 생활습관등 예방 치료의 시너지 효과가 배가된다.

 

식초를 먹어야하는 이유와 효능

1.우리 몸의 살과 독소를 빼준다.

2.영양흡수를 돕고 피로를 풀어준다.

3.,당뇨,고혈압을 예방한다.

 

참고로 퀘르세틴 성분은 볶거나 익히고, 끓이게되면 성분의 일부가 소실되기 때문에 가능한 생으로 먹거나 식초에 담가 먹는게 좋다. 특히 퀘르세틴 성분은 겉껍데기에 양파속의 70배가 넘게 있기 때문에 식초에 발효시킬 경우 껍질째 담는 것이 중요하다.

 

양파 발효식초 만들기

준비:

양파 1kg(중간크기 7~8, 천연발효식초 10,원당 10큰술,소독한 유리병, 유인균 1g.

 

완성된 양파식초


1.사진과같이 채썰기해놓는다.

2. 껍질은 물로 헹구고, 식초 몇 방울 넣어 흐르는 물에 잘 씻어놓는다.

3.썰어놓은 양파는 잘 말려 수분을 완전히 제거해 놓는다. 이때 건조기 사용시에는 고온에는 양파의 영양소 파괴되므로 50도 정도에서 말린다.

4.말린 양파를 용기에 넣고 식초,원당을 넣어 섞는다.

5.2주정도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여 숙성시킨다.

6.양파와 겉껍질을 제거한 후 식초를 물에 10배 희석해서 복용한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