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량초등학교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실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직업으로 돌려보자

모량초등학교(교장 장경희)

입력시간 : 2019-06-24 12:39:36 , 최종수정 : 2019-06-24 12:39:36, 이동훈 기자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


모량초등학교(교장 장경희)는 2019년 6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전교생(41명)은 본교 도서관에서 지역 간 진로체험 기회격차 해소를 위한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초청한 강사와 함께 게임관련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관의 주요 업무를 알아보고 게임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와 게임물 등급의 종류 및 등급 분류 결정요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그 후 게임물 영상시청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왜 게임물의 등급분류가 필요한지, 왜 적정 등급의 게임물을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학생들 스스로 생각해보고 의견을 발표하였다. 


조별활동으로는 게임을 선택해 체험하고 조원끼리 모의등급표를 작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시간 동안 학생들은 평소 게임 관련 직업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는 등의 진지한 태도를 보였으며 모량초등학교(교장 장경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전한 게임문화를 만들어 가고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