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부모놀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유치원 학부모 놀이지원단으로 거듭나다!

학부모놀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놀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유치원 학부모놀이지원단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아이들의 놀 권리 확대를 위해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 놀이 교육과 연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학부모놀이지원단의 역할과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부모놀이지원단은 학부모놀이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놀이중심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 2회 유아들과 놀이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는 한국교원대학교 김언경 교수가 초청 강사로 나와 ‘유아 놀이에 대한 다각적 이해와 학부모놀이지원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부모와 함께 하는 숲 밧줄 놀이와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 민족 고유의 놀이 속에 묻어 있는 재미와 삶의 지혜를 체험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유아기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놀이와 쉼 중심의 방과후과정 운영으로 학부모와 현장밀착형 협력 체제 구축하는 등 놀이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기에는 놀이가 곧 최상의 교육이다며 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한 성숙한 인식을 통해 유아의 일상이 놀이와 분리되지 않도록 학부모놀이지원단 활동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