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건천초등학교 전교생 흡연 예방교육

금연 인형극+도전! 골든벨!!

입력시간 : 2019-09-18 14:04:07 , 최종수정 : 2019-09-18 14:04:07, 이동훈 기자
전교생 흡연 예방교육
전교생 흡연 예방교육


건천초등학교는 2019년 9월 17일(화) 본교 강당에서 ‘인형극단 별’을 초청하여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과 금연 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1~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흡연예방 인형극 ‘담배는 싫어요’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간접흡연의 폐해와 심각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여러 인형들이 알려주고 평생금연을 다짐 할 뿐 아니라 나아가 흡연하는 가족들에게도 금연을 유도하는 내용이었다.   



또한 4~6학년들을 대상으로는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한 다짐식을 한 후 간단한 O,X퀴즈를 통해서 학생 모두가 참여하면서 담배가 신체에 주는 피해와 담배의 해로운 성분 등에 대해서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청소년 흡연과 간접흡연 등 실생활과 연계한 흡연예방 관련 골든벨 문제를 풀면서 흡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가정에서도 금연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인형극과 골든벨을 통한 금연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리 높여 “나는 평생 동안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라며 약속하였다.


이번 금연 교육은 흡연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아직 성숙하지 않은 청소년에게 중독성과 해로움이 더욱 심각하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호기심으로라도 가까이 해서는 안 되는 것임을 학생들에게 확실하게 알리는 꼭 필요한 시간이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