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가진 지혜나 숙련된 스킬이 필요할땐? 노인일자리!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노인의 경제활동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노인일자리는 이제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슈

많은 사업체에서도 노인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노인의 경제활동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

특히 경제활동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노인도 새롭게 일자리를 찾는 발걸음이 분주하다. 어느덧 노인도 경제활동 인구가 되고 있다.


이 때문에 노인이 일을 구하려고 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문제는 노인이 할 수 있는 일이 한정적이라는 점이다.

아무래도 청장년에 비해서 육체적인 능력이 뒤처지기 때문에 고용을 꺼려하는 사업장도 있다.

하지만 노인이 가진 지혜나 숙련된 스킬을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있다. 문제는 양측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없다는 점이다. 일반 구직 사이트는 청장년을 위한 일자리만을 전문적으로 소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편의점부터 쇼핑몰, 호텔 등 노인의 경험과 친절함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가 카테고리별로 구분돼 있다.


또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포토샵이나 과외 등 다양한 일자리를 카테고리별로 나눠 소개해주고 있다. 구인을 원하는 사업장이나 구직자 모두가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어 양 측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노인일자리는 이제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됐다”며 “일하고자 하는 노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사업체에서도 노인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원하는 노인분을 쉽게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