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은 차를 함께 타기 때문에 차를 운전하는 사람에게는 유지비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모르는 사람이 함께 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다.

아무래도 범죄 위험에 노출 되기 쉽기 때문에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카풀과 관련된 구인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찾는 것이 좋다.

출퇴근, 통학 차를 같이 타고 싶다면? ‘카풀’

통학이나 출퇴근을 할 때 함께 차를 타는 문화가 늘고 있다. 이른바 ‘카풀’이다. 카풀은 차를 함께 타기 때문에 차를 운전하는 사람에게는 유지비를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차를 타는 사람은 쉽게 출퇴근이나 통학하기 좋다.
일반적으로 택시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다. 또한 모르는 사람이 함께 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다. 환경을 위해서도 좋다. 차량 이동을 한 사람이라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절감에 좋다.
문제는 카풀을 어떻게 구하느냐에 있다. 아무래도 범죄 위험에 노출 되기 쉽기 때문에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따라서 카풀과 관련된 구인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찾는 것이 좋다. 어떤 사이트가 좋을까.



‘카풀’(http://www.carpul.co.kr)은 각종 출퇴근, 통학 등의 카풀과 관련된 구인이 이뤄지고 있는 사이트다. 출퇴근을 비롯해, 통학, 여행, 드라이브, KTX 등 각종 필요한 카풀 구인이 가능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별로 카풀을 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나누고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카풀 방식을 결정한 이후 거기에 맞는 카테고리에서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카풀을 원하는 사람들이 쉽게 만날 수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카풀에 대해서 좋은 문화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하지만 쉽게 카풀하기 어려운 환경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트 운영을 위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며 “이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