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사자 와니니 독서 토론 수업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이병규)

입력시간 : 2019-12-06 12:28:42 , 최종수정 : 2019-12-06 12:28:42, 이동훈 기자
독서 토론 수업
독서 토론 수업


상주동부초등학교(교장 이병규)는 2019년 12월 4일(수), 4~5학년 대상으로 강선혜 사서교사와 함께 독서 토론 수업을 실시하였다. 


독서 토론 수업은 사전에 ‘푸른 사자 와니니’를 읽고 그 내용을 토론 주제를 잡아 수업을 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키우는데 매우 유용한 기회가 되었다.



독서 토론이 아닌 책읽기가 감상에 머무르는 것이라면 독서토론은 현실의 상황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문제의식을 가지게 만든다. 다양한 관점에서 작품을 바라 볼 수 있게 해주므로 혼자서 책읽기를 통해 보는 작품과 달리 다른 이의 의견도 들여 보게 되어 작품의 의미를 풍성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었다. 


독서 토론 수업에 참가한 5학년 김별 학생은  "독서 토론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생각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재미있었다." 라며 앞으로는 책을 더 꼼꼼하게 읽고 와서 친구들에게 내 의견을 명확하게 밝히고 싶다는 등 2시간이 금방 흘러가 아쉽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민정 담임선생님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토론의 유익함을 알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하였고 내일부터는 생각이 열리는 수업에 될 거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