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인터넷신문 솔루션 국내 최초 무료보급

■ 1인 미디어 시대에 맞는 인터넷신문 개발 솔루션 무료보급

■ 누구나 신문사 운영가능이 가능토록 해 사회적 소통기능을 강화

입력시간 : 2018-02-01 13:10:39 , 알파뉴스 기자
알파홈 개발이사 김종현

 (2월 1일) 알파홈(개발이사 김종현) 은 1인 미디어 시대 흐름에 맞춰 1인 미디어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국내 최초 무료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1인 미디어 인터넷신문 솔루션(이하 알파뉴스 솔루션)은 개인이 발굴, 취재한 정보를 온라인 신문사의 뉴스와 동일한 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렇게 만들어진 뉴스는 온라인 네트워크로 확산돼 신문사와 동일한 역할을 하게 된다.


알파뉴스 솔루션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개인이 만든 뉴스는 솔루션을 이용하는 언론사 간에 뉴스가 공유된다. 공유된 뉴스는 성격에 따라 카테고리 구분이 가능해 노출하고 싶은 정보를 선택하여 언론사 홈페이지를 운영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향후 다양한 분야의 언론사 및 전문분야의 기자들이 양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알파뉴스솔루션을 개발한 김종현 이사는 “기존 신문사가 발굴한 뉴스를 일 방향으로 수용할 수 밖에 없었던 과거와 달리 1인 미디어 시대에는 개인의 정보력과 뉴스의 빠른 공유가 중요하다” 며, “비싸고 어려웠던 신문사 솔루션을 무료로 보급해 사회적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언론의 긍정적 효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파뉴스 솔루션을 개발한 알파홈은 다문화 뉴스 제공을 위한 다국어 자동번역 시스템 탑재를 시작으로 1인 미디어의 순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편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알파뉴스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