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공모 플랫폼 비디오콘, 메이커스 페스티벌 행사 성황리 진행

입력시간 : 2019-07-10 15:55:29 , 최종수정 : 2019-07-10 15:55:29, 이영우 기자
비디오콘, 인천 메이커스페스티벌 행사 현장

지난 622일 비디오콘은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열린 메이커스 페스티벌 메이커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 운영 프로그램은 노래 토너먼트 배틀대회, 레크레이션 게임, VR게임 체험을 진행했다.

 

비디오콘(videocon)은 행사 당일 오전에 어린이들과 함께, 인기 예능 TV프로그램 신서유기에서 방송 했던 게임으로 몸으로 말해요’, ‘초성릴레이, 다양한 레크레이션(recreation) 게임을 진행했다. 또 비디오콘은 VR(Virtual Reality) 게임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사람들이 VR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한 인원들에게는 휴대용 선풍기, 천연비누(페이스푸딩)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여, 유아 어린이부터 성인 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 행사에서는 메인 콘텐츠인 노래 토너먼트 배틀 대회를 진행했다. 노래 토너먼트 배틀 대회에서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 총 16명이 참여해 조를 편성하고, 토너먼트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심사는 노래 토너먼트 배틀 대회를 구경하는 관객들이 투표하였다대회 승패와 상관없이 참여자 모두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고, 관객들 또한 적극적인 참여로 비디오콘의 열정적인 진행에 힘을 보탰다는 후문이다.

 

행사를 진행한 비디오콘 관계자는 이번 비디오콘의 메이커스 페스티벌 메이커 부스는 더운 날씨와 여러 장애요인으로 많은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상당히 많은 학생들과 아이들에게 인기와 관심을 받아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말하며 비디오콘은 인천광역시 서구 지역 주민들과 함께 부스 운영에 대해 소통하면서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다음 비디오콘의 오프라인 행사는 더욱 더 좋은 콘텐츠와 개선된 모습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것을 약속 한다고 말하였다.

 

이번행사는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셜창업실에 입주한 슬레이트미디어, 풀랩, 상상여행, 인스카이 총 4개의 협력 기업의 기획으로 부스 운영을 진행하였다.

 

한편, 비디오콘은 영상 공모 플랫폼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소상공인 및 개인을 포함한 누구나 영상 공모전의 주최자가 되어 영상제작자들에게 다양한 영상작품을 받아 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 스타트업이다.

인천 메이커스페스티벌 행사 현장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