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콕,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 2급 자격과정 진행

근육 테이핑으로 안전한 운동 지원

입력시간 : 2019-07-10 22:31:54 , 최종수정 : 2019-09-24 12:10:50, 임예슬 기자

 '건강한 몸'을 위한 축구, 농구와 같은 스포츠나 P.T와 같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운동을 하다 보면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면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잦다.

 

 운동 중 찾아오는 근육의 통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으로는 스포츠 테이핑이 있다. 스포츠 테이프는 일상생활에서 구하기도 쉽고, 근육 통증 예방이나 통증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다. 축구와 같은 운동 전 축구 테이핑이나, 발목 테이핑으로 부상을 예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스포츠 테이프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걸까? 스포츠 테이프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포츠 테이핑의 전문적인 과정을 진행하는 곳이 있다. 바로 플레이콕이다.

 

 플레이콕은 스포츠 테이프를 활용하여 근육이나, 무릎, 발목 테이핑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 2급 자격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플레이콕에서 진행하는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 2급 자격과정의 실습 현장이다.


 플레이콕의 해당 자격과정은 '기초근육학'이나 '인체해부학'과 같은 이론부터, 목이나 어깨 팔꿈치 등의 본격적인 신체 부위의 테이핑 실습까지 진행되고 있다.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 2급 자격과정 수업이다 보니 스포츠 테이핑 실기를 대비하기 위한 실습의 비중이 높다.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격증은 사단법인 한국건강 운동관리 협회에서 발급하는 교육부 등록 민간자격으로, 운동처방이나 재활, 그리고 운동 전 예방을 위한 스포츠 테이핑에 대한 전문 자격증이다. 건강운동관리사 등 현장에서 종사하는 종사자라면 이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합격자들이 스포츠 테이핑 관리사 자격증을 들고 촬영한 단체컷이다.


 7월 28일 10시-15시부터 8월 4일 10시-15시까지 양일간 총 10시간 진행되는 플레이콕의 스포츠 테이핑 관리자 2급 자격과정은 2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매달 마지막 주 역삼동 에이블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스포츠 테이핑 관리사 2급 자격과정을 플레이콕에서 단독으로 30% 할인된 금액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해당 과정 신청은 플레이콕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