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기상청과 기상분야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시간 : 2019-11-10 09:06:02 , 최종수정 : 2019-11-10 09:06:02, 최부순 기자

화성시는 8일 시청 접견실에서 기상청과 기상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김종석 기상청장 등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상청의 기상자료 공유 및 분석을 통해 기후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하는 한편, 화성시의 각종 환경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바람길 등 상세 기상자료의 상호 이욤 및 활용, 해무 저감을 위한 기상조절 실험 수행 및 지원, 해양기상서비스 협력이다.

이에 양 기관은 바람길 등 상세 자료를 상호 활용해 기부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과제를 발굴하고, 한국형 고해상도 규모상세화 체계(KMAPP) 고도화를 위한 정보 교류 체계를 구축한다.

기상청은 이달 중 해양기상정보포털 레저(낚시) 분야에 궁평항 방파제 기상정보제공을 완료하고, 향후 전곡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상청의 기상정보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기상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상청과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부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화성시엔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