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관·학협력으로 ‘책 읽는 버스승강장’ 조성, 변상주 기자

- 독서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독서 나눔 문화 확산 -

입력시간 : 2019-11-10 20:19:40 , 최종수정 : 2019-11-12 08:36:20, 변상주 기자


변상주 기자 = 서충주 신도시에 ‘책 읽는 버스 승강장’이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충주시 중앙탑면(면장 윤기)과 중앙탑중학교(교장 송진각)는 6일 서충주 신도시 중앙탑중학교 앞 버스승강장을 ‘책 읽는 버스 승강장’으로 조성했다.


‘책 읽는 버스 승강장’은 일상에서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독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중앙탑면행정복지센터에서 책장을 제공하고, 중앙탑 중학교에서 도서를 제공해 마련됐다.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자투리 시간에 스마트폰을 보는 대신 가볍게 책을 볼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좋고 책 읽는 행복한 중앙탑면으로 도약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윤기 중앙탑면장은 “흔쾌히 책을 기증해주신 중앙탑중학교에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에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어 책 읽는 행복한 중앙탑면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책 읽는 행복한 중앙탑면을 만들기 위해 책 읽는 버스 승강장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며, 독서문화축제, 북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찰신문 변상주 기자]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변상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