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재능이 시장에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 확인해보고 싶을땐, 재능마켓!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거나 판매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판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구인하려는 업체와 구직자들이 한 자리에 만날 수 있게 하고 있다

남궁문 기자

작성 2019.11.11 22:41 수정 2019.11.11 22:41

내가 가진 재능, 판매하고 싶다면? ‘재능마켓’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거나 판매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흔히 디자인이나 마케팅, 문서 작성에 자신이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으로 직업을 삼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긴다.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니다.
재능을 가지고 일을 한다는 것은 불안정한 세계에 뛰어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결정을 하기 전에 자신의 재능이 시장에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 확인해보고 싶어하는 것도 안정적인 일거리가 될지 고민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재능을 판매하거나 무료 나눔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쉽게 구하기 어렵다. 자신의 재능 가격을 매기기 어렵고 이를 구매하려는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이다.



‘재능마켓’(http://www.jeanuingmaket.com)은 디자인, 마케팅, 문서 등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판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자신의 재능을 판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잘 마련하고 있다.
디자인, 마케팅 이외에도 컴퓨터, 생활서비스, 음악, 영상 등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카테고리 분류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구인하려는 업체와 구직자들이 한 자리에 만날 수 있게 하고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디자인, 마케팅, 생활서비스 등 자신의 재능을 나누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구인구직이 활발히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트 운영을 꼼꼼히 하고 있다”며 “이용하는데 불편을 드리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