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시급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아르바이트 처가 있다. 바로 편의점이다.

의점은 최저시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일자리다.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단순 노동에 집중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자리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도 인지상정이다.

입력시간 : 2019-11-13 20:31:29 , 최종수정 : 2019-11-13 20:31:29, 남궁문 기자

최저시급 상승, 편의점을 찾는다면? ‘편의점알바’

최저시급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아르바이트 처가 있다.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은 최저시급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일자리다.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하지만 최저시급 인상 전에는 오히려 손해를 보는 아르바이트였다. 비교적 다른 일자리에 비해서 급여가 좋지 못했기 때문이다. 또한 최저시급을 지키지 않는 영업장이 늘어나면서 오히려 최저시급보다 못한 급여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최저시급 인상과 동시에 근로감독이 강력해지면서 이러한 세태가 줄어들고 있다. 자연히 단순 노동에 집중되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자리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도 인지상정이다. 문제는 이 자리를 모아둔 사이트가 없다는 점이다.


‘편의점알바(http://www.peenuijemalba.com)’는 편의점 일자리를 한 자리에 모아 놓은 사이트다.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와 달리 편의점을 중심으로 일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편의점이외에도 시간에 따른 저강도 일자리를 모아두고 있다. 편의점에서 일하지 못하더라도 비슷한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이 들어오기 좋다. 또한 이러한 사람들을 구인하려는 업체도 손쉽게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편의점알바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업체나 구직자들의 호응이 좋다”며 “많이 찾아오셔서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