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주민 손으로 만드는 ‘마을계획단’ 모집 / 국정일보 이상만 기자

지역의 문제는 주민 스스로 해결. 3월 3일까지 접수


    

이상만 기자 = 전남 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향기)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고 마을의 발전 방향을 함께 찾아 나갈 ‘덕연동 마을계획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을계획단은 마을 현안 과제 발굴부터 마을계획 수립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주민 스스로 마을을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직접 동네를 찾아다니면서 마을 현안을 조사하고 상상테이블 등 워크숍을 통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 총회를 거쳐 마을 계획을 수립한다.


덕연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마을 계획을 바탕으로 구체적 사업을 발굴하며, 마을계획을 통해 제시된 의제는 우선순위를 통해 내년도 공모사업과 동 자체사업을 통해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는 덕연동 거주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3월 3일까지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n2010@korea.kr)로 신청 가능하다.


이향기 덕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계획단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현안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는 풀뿌리 주민자치의 중심 역할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국정일보 이상만 기자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찰일보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