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좌절하는 이들을 위한 의욕부활에세이 ‘인생노답(인생은 원래 답이없다)’

김종현 기자

작성 2020.04.03 21:26 수정 2020.04.03 21:26


요즘 여러 가지 문제로 의욕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는 글을 담은 ‘인생노답’이 출간됐다.


‘인생노답’은 모두가 노답이라고 외치며 좌절하고 있는 현실에서, 답이 없는 것이 정답이며 너무 크게 좌절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쓴 글이다.


저자 또한 본인 인생이 맘대로 되지 않은 것에 좌절했음을 고백하며, 행복에 집착하던 자신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실패했는지 서술하고 그 이후에 어떻게 행복을 느낄 수 있었는지 스토리를 담은 에세이다.


특별히 잘나지도 못나지도 않은 일반인 저자 구본경은 본인과 주변 인물이 겪은 삶의 다양한 면면을 솔직한 구성으로 공감되게 잘 나타냈다.


서점에 가면 자기계발서가 넘쳐난다. 그런 많은 책이 어떻게 하면 인생을 잘 살아갈 수 있을지 방향을 제시한다.


그런데 정말 그 방법대로 살아가면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것일까?

무엇보다 남들이 옳다고 정의한 방식을 똑같이 내가 살아갈 수 있는 것일까?


이런 질문을 던진 저자의 메시지가 담긴 이 책은 남들과의 비교가 아닌 자신만의 방법을 찾기를 권유하고 있기에, 다른 책들과 달리 어떻게 살아야 한다고 정답을 제시하지 않는다.


다만, 본인만의 이야기로 공감을 일으키고 자신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그야말로 답이 없는 노답 에세이다.


‘인생노답’은 여러 실패와 경험을 겪지 않았더라면 몰랐을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실패라는 아픈 경험이 그를 다시 숨 쉬게 하고 살아가게 만들었다는 사실과 함께, 그럼에도 행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생생하게 확인시켜 줄 것이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