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보는 만큼 무료쇼핑이 가능하다는 모눈종이 사이트 탄생

광고보고 돈버는 세상

요즘 내돈들여 쇼핑하니?

새로운 혁신 광고 매체

전경란 기자

작성 2020.04.24 10:57 수정 2020.04.24 11:00

광고 보면 돈을 준다는 수많은 유혹성 사이트가 난무하다 사라지길 반복하는 인터넷에 조금은 색다른 회사가 있어 화제다.


광고를 보는 만큼 상품을 가져 갈 수 있다는 것인데 이를 시행하는 ㈜모눈종이(대표 송순철)는 광고비를 현금이 아닌 상품이나 서비스로 받아 광고를 20초 이상 구독한 소비자에게 포인트를 적립하여 모은 포인트로 광고비로 받은 상품을 가져가게 하는 수단으로 광고주는 현금이 없어도 홍보를 할 수 있어 좋고, 소비자는 광고 보고 알뜰쇼핑을 할 수 있어 광고주와 회원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 회사 관계자(이동균 경영지원 이사)는 “광고비로 받은 상품을 광고를 본 회원에게 패스하여 회사 수익은 전혀 없어 보이지만 광고주와 회원에게 이득을 줌으로써 몰려드는 회원을 상대로 수익사업을 펼칠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 되 있어 현물광고 솔루션을 사회적봉사 차원으로 서비스 하게 됐다”면서 “무료봉사나 다름 없는 현물광고는 1,000만 중소상공인들의 활력소가 될 것이며 알뜰주부에게도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한다. 


수많은 IT 컨텐츠가 탄생하고 있는 가운데 현금이 없어 홍보를 못하고 있는 1,000만 중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현물광고 시스템의 성공여부가 광고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경란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