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주 국악상설공연 가족과 즐겨요! [국정일보 문이주 기자]

문화예술회관, 매주 화·금요일 유튜브 공연 확대 편성

신규 민간예술단체 참여…다채로운 명품국악 공연 선봬

문이주 기자

작성 2020.05.04 10:15 수정 2020.05.04 10:15



[문이주 기자]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극복 예술프로젝트의 하나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광주국악상설공연 온라인 녹화중계를 확대 편성한다.


특히 5월부터는 새로운 민간예술단체가 참여하고, 공연횟수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하루 2회) 등으로 확대해 한 달 간 총 18회에 걸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화요일에는 지역 민간예술단체가, 금요일에는 시립예술단(관현악단, 창극단)이 무대를 꾸미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이번 공연은 2020년 광주국악상설공연 무대를 빛낼 새로운 지역예술단체 선발 과정을 겸한다. 이 기간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5개 단체

(루트머지, 피리정악 및 대취타, 예락, 소리화, 올라)를 대상으로 3차 시범 공연을 진행한다.

   최종 시연을 통과한 팀은 기존 공연팀과 함께 올해 광주 국악상설공연을 다채로운 무대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세부 공연일정으로는 5일 어린이날에는 한국판소리보존연구회가 ‘미래의 희망’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 대상 국악동요 ‘소금장수’, 판소리 ‘수궁가 중 토끼화상 그리는 대목’ 등 가족단위 시청자를 위한 해학과 교훈이 담긴 공연을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굿패마루가 ‘장터 장터 열렸네!’ ‘얼씨구! 장마당’ 등 전통 타악을 바탕으로 광주만의 스토리가 묻어나는 국악상설만의 특화된 작품을 연출한다.


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시에는 시립예술단(국악관현악단, 창극단)이 광주만의 멋을 보여주는 명품국악 무대를 펼친다.


이 밖에도 실시간 녹화 라이브 중계를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을 상시 업로드한다.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gwang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문이주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