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왕십리치과 [양유식원장,남세진원장 / 공동칼럼]

서울스타일치과

https://wstyle.modoo.at

T.02-2234-2982

이용국 기자

작성 2020.06.10 23:01 수정 2020.06.12 08:18



치아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한 번 치아가 손상되게 되면 자연 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약화된다.  치아 질환 중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것이 충치이다충치는 예방이 필수적이지만 증상이 있을 때 빠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치과의 정기 구강검진 서비스와 스케일링을 통해 충치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충치가 발생되었다고 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상태가 심하게 악화된다.

 

충치가 생기면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 이러한 방법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이 치료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충치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성실히 치아를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만일 충치가 발생해도 그대로 방치하면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정도로 관리가 안 된 경우에는 주변의 치아에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더 큰 비용과 시간으로 소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현명한 선택이 요구된다.

 

발치를 해야한다면 보통 임플란트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기술이 아무리 좋아져서 임플란트가 좋다고 하지만 그래도 자연치아만큼 완벽한 건 없다그러하므로 치아의 뿌리가 남은 경우 자연치아를 살릴 방법이 많으므로 소중한 치아를 위해서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를 한 뒤 소신껏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다.

 

신경치료를 하게될 경우에 썩은 부분을 정밀하게 제거하게 되고 썩지 않은 부분은 최대한 보존해야 한다그러한 이유 때문에 정밀 정확 확실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하며전이되지 않은 치료가능한 부분의 치아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치료의 목적이다신경치료에 대해서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경우 작은 차이에도 남아 있는 부분의 치아를 살릴 수 있기 때문에 환자와 의료진의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맞춤형 진료와 치료가 필요할 것이다.

 

건강한 자연치아를 위해 평소 습관이 매우 중요하며 정기적인 양치질 습관과 함께 구강검진 등의 의료서비스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그리고 통증과 같은 불편함이 있다고 하면 방치보다는 치과를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앞서 설명한대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용국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