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장도 경쟁화 시대..'왜 이 도장이여야 하는가' 질문에 대답 할 수 있어야 한다.

김종현 기자

작성 2020.07.20 16:32 수정 2020.07.21 17:25

여러 무술도장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체육관들이 줄줄이 폐관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경찰경호 무도협회 합기도 정도관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안성지역 학부모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것은, 운동 전 시간을 충분히 이용하는 것과 가르치는 방식에 있다.


운동 전 시간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어울리는 시간이다. 

이 시간으로 아이들은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자유롭게 뛰어놀면서 신체와 정신이 성장된다. 아이들은 어울리며 작은 사회를 형성하게 되는데 그 안에서 배려와 화합을 배우고 창의력을 성장시키게 된다. 

또한 이러한 작용으로 본 운동 시간에 집중력을 최고조로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단순한 방법 속 중요한 취지가 숨겨져 있는 전략인 것이다. 


본 운동 시간에는, 섬세한 지도로 아이들 개개인의 장점을 살려 자신감과 실력을 쌓게 하고,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포기하지 않는 법을 가르쳐 스스로 불가능했던 일을 가능하게 만들어 자존감을 쌓고 배우며 성장하는 것이다.  


그 시스템의 가치를 입증하듯, 어느새 아이들에게는 더이상 도장을 운동하러 억지로 가는 곳이 아닌, 도장 가는 날을 기다리게 되는 곳이라는 점이 경찰경호 무도협회 합기도 정도관 만의 차별성이다.


한편, 경찰경호 무도협회 정도관은 경기도 안성시 안성맞춤 대로 1092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통 전화번호는 031-675-5557이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