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캐시 “미래의 정보 보안을 생각하는 국가 안보와 CBDC” 일본 국회세미나 열려

이영우 기자

작성 2020.07.27 15:26 수정 2020.07.27 15:26

지난13일 오후 3시 일본 의원회관 국제 회의실에서 제 “3회 미래의 정보 보안을 생각하는 국가 안보와 디지털 머니포럼이 개최되었다. 이날 포럼에는 주요 기업관계자 및 정부관계자들 130여명이 참여하였다.

포럼을 주최한 국회의원 하라다 요시아키 및 일본IT장관 다케모토 나오카주, CBDC의 중심인물 야마모토 코우조우씨도 참여했으며 12선 국회의원 가와사키 사로, 무라이 히테키 국회의원등 정부관계자들의 움직임이 관심을 끌고 있다.

오른쪽부터, IT장관 다케모토 나오카주/12선 국회의원 가와사키지로/무라이 히테키/하라다 요시아키)

포럼의 주요 내용은 현재 전세계를 재난 상황에 빠트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빈부격차가 심각하게 벌어질 것으로 우려되는 만큼, 일본 정부 차원에서 지금까지 근본적인 문제로 지적되어 왔던 '화폐'의 보안 결함을 완전암호화가 가능한 크립토캐시 기술을 통해 해소하여 지하경제를 양성화하고 자금흐름의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국가 전략 및 정보 보안 정책을 마련하자는 것이다. 다음 세마나는 9월 다시 개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사단법인 정보보호 연구소가 주최하였다.


Copyrights ⓒ 얼리어답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영우기자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