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주는 위로, 두호고 숲 카페에서 힐링해요 !!

다양한 오브제와 공기정화 식물인테리어로 면역력과 인성함양

김규태 기자

작성 2020.08.11 10:01 수정 2020.08.11 11:48
[두호고] 실내정원 조성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김규태 기자] 두호고등학교(교장 안승인)는 실내 자연생태 체험을 통해 실천중심의 환경교육을 실천하고 친환경 식물을 활용해 깨끗한 환경에서 학습과 쉼을 즐길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층별 중앙라운지를 중심으로 실내정원을 조성하였다.

 

몇 년 전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한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는 우리의 일상과 더 밀접하게 식물이 가진 순기능에 주목하여 기획한 녹색정원으로 수능과 학교 시험으로 지치고 바쁜 학생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주는 푸른 쉼터 겸 스터디 카페로 학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플랜트 박스를 이용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초화류, 관엽류 등을 다양한 오브제와 함께 심어 실내 화단을 조성했고, 미니 연못에는 열대어와 부레옥잠 등 수중 식물도 함께 키우고 있어 생태체험은 물론 생명사랑 인성함양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역 내 농가 및 지역 업체를 통해 공기정화 식물을 구입하고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가뜩이나 침체된 지역 경제에 반가운 단비가 되어 지역과 학교가 어려울 때 함께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실내조경 및 원예 관련 두호고 녹색 동아리 기장 김유진(3년)은 “부원들과 함께 실내정원에 물주기, 공기 환기, 분갈이 등 식물 식생에 맞는 맞춤형 생태 관리와 공간 디자인을 고민하며 진로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두호고 안승인 교장은“올해는 특히 학생들의 마음건강과 실내공기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오던 중 실내정원을 조성하게 되었는데 학생들이 실내정원에서 공부도 하고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을 보니 식물로부터 면역력과 위안을 받는 것 같아 흐뭇하다. ”고 밝혔다.


​김규태기자 gos6309@hanmail.net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김규태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